요즘은 청년 부들도 대출을 많이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취업난이 점점 심해지면서 취업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나 경제적으로 부모님에게 도움을 받지 않고 지내시는 대학생 분들 말고도 다양한 청년 분들이 대출으르 신청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청년대출을 진행할 때 어떤 상품이 조건이 가장 좋은지, 사용하기 편리하고 합리적인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청년 분들은 대부업이나 개인 사채를 이용해 방법이 간단하는 이유만으로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도 많은 편에 속하는데요, 개인사채나 대부업의 경우 금리가 법정 수준보다 높은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나중에는 원금보다 이자가 늘어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청년대출 어디서 받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바로 햇살론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녆햇살론 상품이 있는데요, 소득이 없거나 신용등급이 낮아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상품입니다.

청년햇살론이란?

학자금이나 생계비 등등의 용도로 15프로 이상 고금리 대출을 받은 상태이거나 생황자금이 필요한 청년들을 위하여 저금리로 1금융권 대출 이용을 받을 수 있도록 신용 보증을 하는 제도입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내인 만 29세 미만의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청년햇살론 신청이 가능하고,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대학생 물론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신 조건이 하나 있는데요, 1년 내 연체 기록이 없으신 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Categories:

Tags:

No responses y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